광주광역시체육회
체육과 함께하는 건강한 생활 광주광역시 체육회가 함께합니다.
알림마당
알림마당 민원게시판
민원게시판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제안, 제도개선, 민원신청등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시민을 위한 시정에 도움이 되도록 좋은 의견 주시기 바라며, 제안해 주신 사항은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글쓰기가 합니다. 회원가입 후 민원신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빙상경기연맹 전무이사 정태성입니다--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 작성일18-01-04 13:46 조회41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광주광역시빙상경기연맹 전무이사 정태성 입니다.

저희 광주빙상경기연맹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주시는 학부형님들께 이자리를 빌어 마음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학부형님들 기대치에 못미쳐 죄송하다는 말씀도 함께 드리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것은 연맹이나 소수 선수를 두둔하기 아님을 각인 시키면서 일부 학부형님들의 오해를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오니 참고하시고 다소나마 오해가 풀렸으면 합니다.

더불어,

어떠한 궁금점이나 빙상발전에 의견을 공유하고싶은 학부형님께서는 저희 광주빙상경기연맹을 찾아주십시요 1365일 항상 개방되어 있습니다.

언제든지 자유롭게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광주광역시체육회에 게재된 민원건에 대하여 연맹 전무이사로써 소명하겠습니다.

*민원 : 99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선발전 부정선수 및 부정코치 선발

*답변 :

99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참가선수 선발에 관련하여 201781일 화요일 오후3:44분과 83일 수요일 오전9:17분 전무이사인 저를 포함한 단체카톡방에 하계훈련참가선수명단을 신청 받았습니다.(카톡방구성 : 12-전무이사1, 체육회지도자1, 교육청지도자1, 도시공사 소속 레슨지도자 9)

하계훈련은 동계체전참가선수 예비 선발전이라 명시하였고, 민원인께서 호명하신 강**외 손**코치와 한**코치가 지도하는 선수들이 참가하였으며, **코치,**코치도 여름하계훈련에 새벽부터 동참 하였습니다.

**,**,**,**코치는 올여름부터 동계체전에 대비하여 선수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준비했는데 어떻게 부정코치라 할 수 있습니까?

빙상연맹에 선수등록만하고 여름 새벽 훈련에 참가하지 않는 선수, 지도자들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민원인이 제기하신 임**, **코치가 지도하는 선수가 없으면 이 지도자들이 새벽부터 나와서 훈련 하겠습까?

오히려, 선수가 있는 지도자들이 자기선수들 여름 하계훈련에 참가 안하다고 무책임하게 방관하는 지도자가 문제 있는거 아닙니까?

  <?xml:namespace prefix = o />

20171123일과 2412일에 걸쳐 제99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광주광역시대표 선발전을 공고하였습니다.--(2017117일 염주실내빙상장 현관 및 휴게실 공고문게시 및 광주빙상연맹 코치 카톡단톡방(12)에 공지하였습니다.)

 

20171122() 오후6시 본 빙상연맹 사무실에서 감독자회의를 개최 하였으며, 회의 내용중 20171116일 포항 지진으로 대입수능고사가 선발전 날짜로 연기됨을 확인하고 수능 당사자인 상무고3학년 손**와 수능 감독자 김**선생님 그리고 서울에서 근무중인 박**선생님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선발전 당일 위 세사람이 23일 참가하지 못하거나 23일 선발전이 끝나지 않을시 익일 24일까지 연장된다고 구두로 본인 전무이사가 모두 발언에서 발언하였습니다.

대회와 관련하여 일부 지도자가 대회 시간 단축을 위해 출전선수가 적은 동일종목은 초,중 구분없이 합주를 했으면 한다는 건의가 있어 다른 지도자들 의견을 물어 일부종목은 합주를 실시토록 하였습니다.

대표선수 선발 기준기록을 궁금해 하는 지도자가 있어 작년에 개최했던 기준기록을 적용하되 올해는 시, 도대항이 아닌 대빙주관대회라서 기준기록을 통과한 선수중 우수기록자, 기준기록을 통과하지 못하면 그중에서 상위기록자를 추천하겠다고 본인이 감독자회의 모두 발언에서 발언했고 감독자회의에 참석했던 지도자들도 동의 하였습니다.

문서상 관련근거를 남겨놓지 못하여 오해의 소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점에 대하여서는 행정을 맡고 있는 저의 불찰로 받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민원인께서 재기하신 강**선수가 하필 23일 급작스레 병원 응급실갔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광주빙상연맹에서는 선발전을 23일과 24일 계획했기에 다음날 오면 선발전 테스트하라고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손**코치가 시계()를 재서 부정이라고 자꾸 민원을 재기하시는데,

우리 빙상연맹에서는 광주 빙상의 열악한 선수, 빙상종목 활성화를 위해 단1명의 선수라도 더 선발하여 전국체전에 참가하고자 했습니다.

해당 선수가 병원 응급실에 가서 대회에 참가 하지 못한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묵인 해야하는 것이 과연 빙상연맹에서 취해야할 조치였을까요?

**선수와 같은 종목에 경쟁하는 선수가 있거나, 또 다른 피해자가 있다면 강** 해당선수에 대한 특혜라고 해도 연맹은 더 이상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23일 대회때 심판을 보았던 모든 심판들을 모시고 24일 경기를 진행했어야 하는데 연맹에서 대회운영을 매끄럽게 진행하지 못한점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진짜 부정이란 강**선수가 광주대표로 선발됨으로써 어느 누가 탈락이되고, 어느선수나 코치에게 피해가 가야하지 않을까요?? 되묻고 싶습니다.

**선수는 광주시체육회에서 대표선수로 선발되지 않았습니다.

 

민원인께서 올리신 글 중에 부정선수 선발 부정코치 선발이라고 하시는데 부정선수, 부정코치가 선발된 사실은 없습니다.

다만, 예선대회가 종료되고 광주시체육회에 추천할 대상선수가 확정되고 대상선수들은 훈련에 집중하여 대회를 대비하여 강화훈련을 실시토록 빙상장 게시판에 명단을 게시 하고, 시체육회에 대표선수 확정이 언제 되냐고 질의를 하니 시체육회 내부 절차에 따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여 게시하였던 명단을 철회 하였습니다.

이때 게시된 명단에는 여자일반부 김** 선수는 해당 지도자가 부상으로 이번 체전에 출전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저에게 전달해서 김**선수를 제외하고 게시 했었습니다.

변명일수 있겠지만 연맹에서는 선수 학부모 1, 1명 만나서 대회출전 여부를 확인 할 수 없어서 해당 지도자들에게 전달사항 등을 전달하고 확인 하고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김** 선수를 뺀 것은 아님을 민원인께서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사실내용을 더 확인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빙상연맹을 방문하시면 관련내용을 보여 드리겠습니다.(해당 지도자 정**코치와 체전 참가여부 문자내역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체육회에서 대표선수 추천대상자 명단을 2017.12.4.까지 제출하라고 공문이 왔습니다.

그래서 감독자 회의때 공지했던데로 기준기록 통과선수와 기준기록 미 통과자 중 해당세부종목 1위 선수를 체육회에서 추천했습니다.

(이때 여일반부 김**선수는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기준기록을 통과하여 광주시체육회에 추천한 선수중 광주빙상연맹에 선수등록이 되어 있으나 대한빙상연맹에까지 등록되지 않은 선수가 1명 있었습니다.

선수등록과 관련하여 대한빙상연맹에 질의를 하니 동계체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2017.12.31 까지 대한빙상연맹에 등록을 하게 되면 출전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여 일단 광주시체육회에 추천하였습니다.

 

시체육회에서 2017.12.21일에 대표선수 명단을 통보해 왔습니다.

그 명단에는 빙상연맹에서 추천한 선수중 기준기록 미달 선수, 미등록 선수, 23일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고 24일 기록을 잰 선수, 대표선수가 1명도 없는 지도자 등이 모두 빠져있으며, 대표선수로 선발된 선수를 지도하는 지도자 5명을 대표코치로 선발 하였습니다. 이렇게 선발된 선수, 코치가 부정선수, 부정코치 입니까?

 

이러한 과정중에 선발전과 관련된 민원을 계속하여 광주광역시체육회와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의회에 제기하여 광주빙상연맹회장이 지도자, 학부모님을 만나 오해가 풀릴수 있도록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하셨고, 전무이사인 저는 2017.12.21일 선수를 지도하는 지도자 5명을 대상으로 이번 선발전과 관련해서 연맹에서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사과와 함께 양해를 구했습니다. 또 그날 늦게 연맹에온 교육청 지도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위 내용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2017.12.28일에는 빙상장 게시판에 이번 선발전 관련하여 혼선을 야기하여 유감스럽습니다.

향후 학부모, 지도자, 빙상연맹 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광주 빙상발전을 위해 같이 노력하고 소통하고자 합니다.

라는 취지의 글을 공지 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선수등록신청
경기단체
선수등록관리
체전참가신청
오시는 길